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큰 인기를 얻은 헬다이버스가 PC(스팀)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지는 좀 지났습니다만, 혼자서 하는건 좀 부담이라 구입을 망설였거든요.
마침 스팀출시와 함께 플레이할 분들이 생겨 재빠르게 구입했습니다. 전 노말로 질렀지만.. 꼭 DLC가 포함된 디지털 디럭스 패키지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내에서 꼭 필요한 장비들이 DLC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ㅠㅠ
사실 최근 PC로 출시되는 온라인게임들은 좀 루즈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이럴때마다 잠시 플스 게임으로 눈을 돌리곤 하는데
헬다이버스가 루즈한 게임라이프를 아주 쫄깃쫄깃하게 만들어주더군요. 혼자하면 장벽이 좀 크게 느껴지는 편인데,
지인과 함께 즐긴다면 이만큼 호탕한 게임도 몇 안될거 같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디테일하진 않지만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특징 몇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ㅎ
1. 애당초 같은 편이란 없었다.
플레이를 가장 쫀쫀하게 만들어주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아군이 뒤에서 봐주고 있다고 안심할게 못됩니다. 총구는 제 머리를 향하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총, 수류탄, 포격, 모든 공격이 아군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일단 총구를 떠난 총알은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않는거지요. 게임 시작 후 레이저 조준경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데 이 레이저 조준경이 제 뒤통수를 향하고 있으면 느낌이 싸~~ 합니다. 몬스터가 다수 출몰하는 상황에서도 마구 난사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게임을 하기전에 협동심을 키워야겠습니다.
팀킬 전용무기(?) 브레이커 샷건
2. 다양한 미션
플레이의 흐름은 유저가 각 외계행성을 민주화한다는 내용으로 전개되는데요, 대기실에서는 3개의 메인 행성을 선택할 수 있고, 각각 버그, 사이보그, 일루미닛의 3종족의 적들과 만나게 됩니다. 난이도에 맞는 행성을 선택하고 호위, 점령, 폭발물 제거, 운반, 디펜스 등 여러 미션이 존재하고 각 조건들을 클리어하게 되면 수송선을 요청해 탈출하게 됩니다.
흔하디 흔한 점령 미션중. 험블비가 주변 지역을 열심히 정찰중이다.
3. 미션별로 조합 가능한 장비와 스킬들
행성을 미션을 고르고 대충 어떤 미션을 하게될지 안내창이 뜨게 되는데요. 그냥 무작정 출발하는게 아닙니다. 몬스터와 미션 타입에 맞는 장비를 챙겨가셔야 좀 더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거든요. 이를테면 설원에서는 걷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전천후 부츠' 를 장착, 생존을 우선한다면 점프팩이나 회피막, 모자란 화력을 보충하기 위한 레일건, 중갑 몬스터를 제압하기 위한 수류탄이나 EAT포 같은 장비들이죠. 장비 선택에 따라 미션의 난이도는 하가 될수도 있고 극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한번 중독되면 빠져나오기 힘든 점프팩의 매력
4. W,A,S,D 커맨드 입력을 통한 스킬 & 장비 소환
스킬이나 장비를 사용하기 싶을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호출키를 눌러 자신이 가진 장비목록을 띄운 뒤, 위,아래,좌,우 키를 눌러 커맨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마치 대전게임에서 커맨드를 눌러야 기술이 나가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이게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팀이 전부 전멸하고 혼자남았을때 키 하나 누르는거에 따라 전멸하느냐 혹은 전부 부활하느냐.. 를 결정합니다. 긴박한 순간일수록 순발력과 집중력을 요구하다보니 팀의 기대와 실망을 한몸에 받기도 .. ㅋㅋㅋ
↓. ↑. ←. ↓ 어!? 이게아닌데!?
5. 장비 및 스킬 업그레이드
미션 맵 도처에는 샘플이라는 드랍템이 떨어져있습니다. 얘네들을 습득하면 샘플 10개당 연구점수가 1 오르는데 이 연구점수로 장비나 스킬들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화기별로 대미지나 특수능력을 부여한다거나, 탄창이 많아진다거나 등등. 주력 무기들의 업그레이드는 필수입니다. 보일때마다 부지런히 먹어주시는게 좋고, 일부러 노가다를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리 올려두면 더 편해지니깐요. 다만 초반에는 많이 빡빡한 편이니 정말 필수 트리에만 올려주시는게 조금 덜 고생하시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DLC에 포함된 험블비를 3업글 하시면 미션 내 샘플 위치를 밝혀주니 습득이 더 용이하게 됩니다.
미션보다는 샘플이 중요한 시기가 있었다.
6. 100% 한글화 & 음성채팅 & 패드 지원
게임 내 100% 한글화는 물론. 별도 음성지원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마이크 세팅이 되어있는 유저와 음챗이 가능합니다. 음질도 스카이프에 필적할 정도로 깨끗한 품질에 놀랐습니다. 협동심이 중요한 게임이니 만큼 음성채팅으로 호흡을 맞추면 더 원활한 플레이가 될 것 같네요. 다만 한숨은 주의.. ㅋㅋ 그리고 플레이는 키보드 마우스보다는 패드로 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패드에 적응이 안되신 분들이라면 좀 힘드실수도 있지만.. 익숙해지시면 더 편하고 손끝에 진동이 전해지니 더 실감나더라구요. 엑박패드, 플스패드 모두 지원합니다.
미션 클리어! 버려진 동료는 별 수 없다.
몇 가지 특징을 글로 설명드렸지만, 실제로 해보면 재밌는 상황들이 많이 발생됩니다. 아둥바둥 몸개그를 보면서 웃기도 하고 팀킬에 미안해하기도 하면서, 나른한 주말 오후를 충분히 버닝시킬 수 있는 그런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같이할 지인이 없다고 하더라도 공방에서 참여 후 얼마든지 플레이가 가능하시니 꼭 한번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헬다이버스 트레일러 영상 (PS 공식 유튜브 채널)